제가 직접 경험해본 결과로는, 플레이스테이션 연말정산은 매년 저에게 큰 즐거움을 주는 이벤트인 것 같아요. 올해도 제가 얼마나 많은 시간을 게임에 투자했는지, 어떤 게임을 얼마나 즐겼는지를 살펴보면서 소소한 재미와 반성의 기회가 되었습니다. 아래를 읽어보시면 플레이스테이션에서의 나의 연말결산을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.
1. 플레이 시간의 흐름
정말 흥미로운 점은, 올해의 총 플레이 시간이 321시간에 달했다는 거예요. 작년보다 무려 138시간이나 더 늘어난 셈이라서, 이만하면 만족스럽지 않을까요?
제가 확인해본 바에 따르면, 356일 중 187일을 게임에 투자한 것은 대단한 성과인 것 같아요. 그럼에도 불구하고, 혹시 게임만 하면서 소중한 시간을 놓치고 있지는 않았나 하는 의문도 들기도 해요.
연도 | 총 플레이 시간 | 작년 대비 변화 | 게임 일수 |
---|---|---|---|
2022년 | 321시간 | +138시간 | 187일 |
1.1. 게임 일수를 통한 재미
저는 개인적으로 원신 때문에 이렇게 많은 시간을 많이 할애했다고 느끼고 있어요. 원신의 보상이나 일일 퀘스트를 하느라 몇 번이고 돌아다니곤 했지요. 과연 다른 게임에도 이렇게 많은 시간을 쏟을 수 있었을까요?
1.2. 기억에 남는 게임들
올해는 총 26개의 게임을 플레이했는데요, 이는 작년보다 1개 더 많아요. 하지만 엔딩 본 게임의 수는 이보다 훨씬 적다는 점이 아쉬웠어요. 제가 가장 많이 했던 게임들은 다음과 같아요.
- 원신
- 저지 아이즈: 사신의 유언 Remastered
- 로스트 저지먼트: 심판받지 않은 기억
- 추방선거
- Stray
상위 게임 중 ‘원신’이 압도적으로 높은 거 보니, 제 블로그에서도 가장 많이 언급한 게임과 같아 재미있기도 하네요.
2. 나의 게임 장르 탐구
어떤 게임이 가장 많이 플레이되었는지 체크해보는 것도 재미있지만**, 올 해 저의 최애 장르에 대한 결과가 액션 어드벤처라는 것에 매우 어리둥절했어요.
2.1. RPG의 이어진 여정
이전에 RPG 장르를 좋아한다고 했던 저로써는 믿기지 않는 결과였거든요. 그렇게나 많이 플레이했던 RPG 게임은 뭐였을까요?
- “이럴 수가!”라고 느끼게 되었어요. 혹시 나의 취향이 변해버린 것일까요?
2.2. 트로피의 발견
트로피를 보니 작년보다 26% 늘어났다고 자랑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아요. 하지만 여전히 플래티넘 트로피는 저와 인연이 없다고 생각해요. 저는 그저 게임을 즐기고자 할 뿐이니 말이에요.
이렇듯 작은 목표들을 세차례 기억하려고 노력하는 것도 재미있는 요소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.
3. 플레이스테이션 라이브러리 돌아보기
한 해 동안 보낸 PlayStation Plus 라이브러리에서의 경험도 재미있었어요. 게임을 추가해 놓고 정작 잘 플레이하지 못한다는 사실이 너무 아쉬웠거든요.
3.1. 특별한 게임의 재미
그 중에서도 ‘토엠(TOEM)’이란 게임은 정말 귀여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 아주 흥미롭게 플레이했어요.
- 이 작은 모험 속에서 고양이를 제한시키고 다양한 장애물을 극복하는 모습을 보면서 고양이에 대한 애정이 더욱 깊어진 느낌이 들어요.
3.2. 게임의 의미
고양이 집사로서 고양이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기도 하며, 이 게임을 통해서 다양한 재미를 느낀 것도 사실이에요. 그런데도 생각해보면, 이 횟수는 구매한 모든 플레이어를 포함하고 있는 건 아닐까요?
4. 아바타와의 인연
올해 플레이스테이션 연말정산의 마지막 활동은 아바타를 받는 것이었어요. 인증 코드를 복사하고 바우처를 교환하는 과정은 매우 간단했답니다. 간단한 과정이지만, 그 참여가 뿌듯함을 가져다주기도 했어요.
4.1. 나만의 특별한 순간
재미있는 경험은 물론이고, 한 해를 돌아보고 반성하는 시간이기도 했어요. 내년에는 더 부지런히 게임을 해보겠다고 다짐하는 기회가 되었거든요.
4.2. 앞으로의 계획
기대를 모으고, 새해에는 더욱 풍성한 게임 경험을 쌓아보려 해요. 올해의 경험이 더 나은 여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려고 해요.
5. 총괄 및 결심
제가 직접 경험해본 결과로는, 이번 플레이스테이션 연말정산을 통해 소중한 순간들을 돌아보고, 그동안 쌓아온 기억을 되새길 수 있었어요. 새로운 게임에 도전하고, 더욱 많은 게임을 즐기는 시간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더 노력할게요!
자주 묻는 질문 (FAQ)
올해 얼마나 많은 게임을 했나요?
올해는 총 321 시간 동안 26개의 게임을 플레이했어요.
플레이한 게임의 종류는 무엇인가요?
올해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은 ‘원신’, 그 뒤로 저지 아이즈, 로스트 저지먼트, 추방선거, Stray 등 여러 게임이 있어요.
가장 좋아하는 게임 장르는 무엇인가요?
올해는 액션 어드벤처 장르가 높게 나타났는데, 과연 내년에도 이럴까요? 기존의 RPG가 아닌지 궁금하네요.
트로피는 몇 개나 획득했나요?
올해는 작년보다 26% 늘어난 트로피를 보유하고 있으나, 여전히 플래티넘은 없습니다. 그저 게임을 즐기는게 목표랍니다.
전반적으로 이렇게 한 해의 게임을 돌아보며 반성하는 것이 저에게는 큰 의미가 있었던 것 같아요. 내년에는 더욱 생동감 넘치는 게임 여정이 이어졌으면 좋겠어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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