현대해상의 새로운 온라인 경험: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리뉴얼 오픈



현대해상의 새로운 온라인 경험: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리뉴얼 오픈

제가 직접 경험해본 결과로는 현대해상의 대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/웹이 2022년 4월 18일에 새롭게 리뉴얼 오픈되었습니다. 지난해 5월부터 약 1년간 진행된 이번 리뉴얼 프로젝트는 다양한 서비스 추가와 함께 기능 향상에 초점을 맞추며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자 했어요. 이번 글을 통해 이 변화의 구체적인 내용을 알려드릴게요!

1. 통합 서비스 제공으로 더욱 향상된 고객 편의성

 

📍개인 법인 금융기관 공동인증서 (구 공인인증서) 발급

 

📍개인 및 법인용 공동인증서 (구 공인인증서) 발급



 

📍증권 및 금융 거래 공동인증서 (구 공인인증서) 발급

 

📍인터넷 뱅킹, 전자 금융 거래 공동인증서 (구 공인인증서) 발급

 

📍학생 및 교육 기관 공동인증서 (구 공인인증서) 발급

 

현대해상은 모바일 사용의 증가 추세에 발맞추어 PC 홈페이지와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했어요. 이제 여러분은 PC와 모바일에서 어디서든지 동일한 통합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답니다. 이렇게 변경된 서비스는 더욱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A. 다양한 기기에서의 일관된 사용자 경험

  • 모바일 앱과 웹에서 대고객서비스의 확장이 이뤄져 접근성이 좋아졌어요.
  •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덕분에 어떤 기기에서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답니다.

2. 새로운 업무 서비스의 추가

리뉴얼의 핵심 중 하나는 신규 업무 서비스의 도입이에요. 기존의 보험계약 조회나 보험금 청구 서비스뿐 아니라 한층 더 다양한 업무를 고객 스스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.

A. 스스로 처리할 수 있는 기능 강화

  • 장기보험 계약자와 수익자 변경이 이제 고객이 직접 할 수 있게 되었어요.
  • 자동차보험의 담보 및 특약도 직접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되었다는 점이 매력적이지요.
  • 이제는 일반보험의 단체상해보험, 재물보험 및 배상책임보험의 보험금 청구도 가능합니다.

3. 고객 편의성의 극대화

이제는 간편하고 직관적인 UI와 UX가 매우 중요하죠. 현대해상은 이를 고려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개선작업을 거쳤어요.

B. 24시간 증명서 발급 서비스

  • ‘스마트 발급센터’라는 기능을 통해 365일 24시간 영업하니, 언제든지 증명서 발급을 할 수 있어요.
  • 고령층 사용자를 위한 배려로 모바일에서도 큰 글씨로 볼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답니다.

C. 마이페이지 기능 강화

  • 보유 계약 상태와 보험금 청구, 대출 내역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‘마이페이지’ 기능도 새롭게 구성되었어요.
  •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UI 덕분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느꼈어요.

4. 간편한 인증 체계 도입

현대해상은 보험업계 최초로 간편 인증서를 도입하여 새로운 인증 체계를 마련했어요. 로그인에서 본인확인, 전자서명까지 하나의 인증서로 해결할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하답니다.

A.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

  • 6자리 비밀번호와 패턴, 지문, Face-ID 중에서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어요.
  • 특히, 보안이 중요한 얼굴 인증 기술이 적용되어 있답니다.

5. 기업보험 및 기타 서비스 홈페이지 개선

현대해상은 개인 고객뿐만 아니라 기업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함께 개선하였어요. 이 과정에서 법인 통합 시스템 구축과 적하보험 사고 접수 프로세스를 신설하였어요.

B. 퇴직연금 서비스 기능 개선

  • 퇴직연금 관련 미납내역 조회 등의 기능이 추가되어 법인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어요.

앞으로도 현대해상은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서비스 개선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니, 리뉴얼된 홈페이지와 모바일 시스템에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! :)

자주 묻는 질문 (FAQ)

Q1: 리뉴얼된 모바일 앱은 어떻게 다운로드하나요?

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‘현대해상’을 검색하셔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어요.

Q2: 증명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?

증명서는 ‘스마트 발급센터’ 기능을 통해 24시간 언제든지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Q3: 신규 업무 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?

장기보험 계약자 변경, 자동차보험 담보 추가, 그리고 일반보험의 보험금 청구 기능이 포함됩니다.

Q4: 개인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?

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통해 제가 정해 놓은 비밀번호를 쉽게 복구할 수 있어요.

현대해상은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해 지속적으로 온라인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는 사실이 매우 인상적이에요. 새로워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보다 나은 보험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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